점이란?
- 점은 변형된 멜라닌 세포나 점 세포가 피부의 바깥층에서 증식을 하여 생기게 되며, 이를 흔히 경계모반이라 부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증식된 세포들이 점차 피부의 아래층으로 이동하여 복합 모반이나 진피 모반이 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포들이 증식을 하는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유전적인 영향이나 햇빛에 자주 노출 되는 등의 환경적인 요인 때문이라고 여기고 있습니다.
점이 생기는 원인
01. 유전
부모나 가까운 친적중에 색소질환을 갖고 있을 경우 그 발생빈도가 높습 니다. 또한 재발할 확률도 높아 평소 햇빛을 피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도록 해야 합니다.
02. 자외선
햇빛으로부터 반사되는 자외선을 쐬면 우리 피부에서는 멜라닌이라는 색소를 생산합니다. 멜라닌 색소는 원래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하는 역할을 하지만 역할이 끝나면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이 과정에서 일부가 피부에 남게되면 색소병변이 됩니다.
03. 여성호르몬과 피임약
피임약을 복용하는 여성 및 생리 전에 황체기와 임신기간 중인 여성은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색소질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임약을 복용하는 기간 동안 생긴 색소질환은 피임약 복용을 중단하더라도 오래 남아있는 편입니다.
04.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과 과도한 스트레스는 우리 몸의 호르몬에도 영향을 미쳐 색소질환의 원인인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킵니다. 때문에 숙면과 스트 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색소 질환을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점, 반드시 제거해야 하나요?
-
점은 그 자체만으로는 특별히 피부건강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점을 제거하는 대부분의 경우는 미용을 목적으로 합니다. 하지만 점의 크기가 점점 커진다거나 가렵거나 아플 때. 혹은 점 색깔이 이상해지거나, 염증이 생기거나 궤양이 생길 때, 40대 이후 늦은 나이에 점이 생길 때, 선천적으로 점이 큰 경우에는 미용 목적뿐만 아니라 점이 피부암(악성 흑색종)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메이드림점빼기
기존 점제거 방식은 점이 자리 잡은 부위를 물리적인 힘을 가해 깊게 파내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미세한 제거 시술을 어려웠을 뿐더러
점 주변의 정상적인 조직까지 손상을 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문제점 때문에 시술 후 세안이나 화장이 어려웠으며
간혹 점을 제거했더라도 치료 부위에 색소침착이나 흉터가 남게 되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메이드림점빼기는 다양한 레이저를 이용하여 미세한 마이크로 단위의 필링을 통해 점을 정교히 제거하기 때문에 주변조직 손상을
적게 준다는 특징이 있어 피부재생 기간을 단축시켰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점제거 후 세안 및 화장 등과 같은 일상에 지장이 적고 점을 뺀 자국이나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메이드림점빼기 치료과정
메이드림점빼기 치료 Point
- 정확한 진단
- 철저한 소독
- 정확한 부위
- 적당량의 레이저조사
- 시술 후 케어
- 꼼꼼한 사후관리
메이드림만의 약속